백제고도문화재단 백제문화상품화사업단 홈페이지 바로가기

상품문의:

        Product Zoom

백제산수문전 장식등

백제시대의 전돌 중 산수문전의 문양을 4면으로 조각하여 장식등으로 제작하였다. 투광성이 우수한 세라믹 재질로 몸체를 만들고 LED광원에 의해 여러가지 색으로 변화되는 백제시대의 산경치 무늬를 감상 할 수 있다.


ㆍ재     질 :   LED광원
ㆍ크     기 :   100 * 100 * 240 mm
ㆍ포 장 재 :   

ㆍ판 매 가 :   200,000원
ㆍ수     량 :   


전화 상담ㆍ주문 041-837-1722

상잀상세정보배송안내교환/반품안내


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외리에 있는 옛 절터에서 출토된, 다양한 문양과 형상을 새긴 후 구워서 만든 백제 때 벽돌(전)이다.

산수문전*산수봉황문전*산수용무늬전*연대용무늬전*반용문전*봉황문전*와운문전*연화문전으로 8매의 벽돌이 발견되었다. 이벽돌은 정사각형에 가까우며, 한변이 29cm내외, 두께4cm로, 네모서리에는 각기 홈이 파여있어 각 별돌을 연결하여 깔수 있게 되어 있다.

산수문은 고대 무늬중 하나로 신선사상을 바탕으로 ,하단에는 물이있고, 중단에는 3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 이어지고, 상단에는 상서로운 구름이 떠 잇다. 산봉우리마다 소나무 숲이 있으며, 가운데 높은 봉우리에는 둥근선의 윤곽이 뚜렷하며, 그 사이에 속눈썹처럼 생긴 빗금을 넣어 부피감을 나타냈다. 산수문전은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, 좌우가 대칭을 이루고 있는 균형잡힌 구도로,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.

이 산수문전은 건축물등의 재료에 장식된 무늬이며, 우리나라 산수화 발달 초기과정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이다.


상품상세정보배송안내교환/반품안내

배송안내


상품상세정보배송안내교환/반품안내

교환/반품안내